목적
- 학부모가 학교에 문의 사항이 있을 때 사안에 따라 누구에게 언제 어떻게 소통하고 어떻게 답변을 받게 될 것인지 알 수 있도록 함.
- 교직원들이 모든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두루 원활하게 섬길 수 있는 안정적인 근무 환경을 유지함.
지침
- 소통 시간: 위급하지 않은 일반적인 사안인 경우 교직원의 업무시간 내에 담당자에게 소통하고 담당자는 빠른 시간 내에 접수가 되었음을 알리는 1차 회신을 함.
- 소통 방법: 교직원의 개인 전화, 개인 이메일, 카카오톡, SNS 등을 사용하지 않고 교직원의 학교 전화, 학교 이메일, ClassDojo를 통해 소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단, 생활관 간사는 일정 시간 개인 전화로 소통할 수 있고, 현장체험학습 등의 담당자도 빠른 소통을 위해 사전 협의 후에 개인 전화 등으로 일정 기간 소통할 수 있음.
- 상황별 소통 대상 및 방법 (자세한 것은 <부록> 참조)
상황 | 1차 소통 | (필요한 경우) 2차 소통 및 응급 상황 | 일반적 문의 |
초등 | 총괄: 학급 담임 교사 (ClassDojo)수업: 과목 담당 교사 (ClassDojo, 이메일) | 초등 디렉터 (학교 전화, ClassDojo) | 초등 교무행정직원 (학교 전화, 이메일) |
중고등 | 총괄: 학급 담임 교사 (이메일)수업: 과목 담당 교사 (이메일) | 중고등 교무디렉터 (학교 전화, 이메일)중고등 학생디렉터(학교 전화, 이메일) | 중고등 교무행정직원 (학교 전화, 이메일) |
생활관 | 담당 생활관 간사 (학교 전화 및 개인 휴대폰 – 월, 목 19:30~21:30) | 생활관장 (학교 전화 및 개인 휴대폰 – 월, 목 19:30~21:30) | 담당 생활관 간사 (학교 전화 및 개인 휴대폰 – 월, 목 19:30~21:30) |
행정실 | 담당 직원 (사무실 전화, 이메일) | 행정실장 (사무실 전화, 이메일) | |
기타 | 담당 교직원 (사무실 전화, 이메일) | 교감 (사무실 전화, 이메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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