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려드립니다

·
·
·
새 학생증 출시 안내

새 학생증 출시 안내

HIS 학부모님들께,

새로운 학생증이 4월 15일(금)에 출시하게 되어 이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여러 해 동안 우리 학교는 신분증 기능뿐 아니라 복합기능을 가진 초⋅중⋅고 통합형 학생증 제작 방안에 대해 고심하며 여러 기관에 제작 협조 및 참여를 요청해 오던 중 2021년 초 하나은행에 선불카드를 기반으로 한 우리 학교 학생증 제작을 제안하였습니다. 

하나은행과 하나카드는 단기간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 기업의 경제적∙사회적∙환경적 책임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진하는 경영 방향에 대해 모색하던 중, 우리 학교 제안에 대해 면밀히 검토 후 이번 학생증 제작에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새 학생증은 하나카드 아이부자카드를 기반으로 국내 최초로 출시되어 하나은행과 하나카드는 본 학생증 개발의 최초제안자인 한동글로벌학교를 대상으로 학생증을 우선 출시합니다. 

새 학생증은 학생 본인 명의 카드로 부모님께서 충전한 금액(미충전 가능)만큼만 사용할 수 있는 선불충전형 카드로 학생증 기능뿐 아니라 교통카드, 모바일·온라인 결제가 가능합니다. 학생이 학부모님 카드, 현금을 보관하거나 잃어버릴 염려가 없고, 학생증을 분실하는 경우 앱으로 즉시 분실신고와 이용정지 신청가능하며, 청소년 유해업종에서는 카드 사용이 불가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하나은행 통장 개설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번 학생증은 우리 학교 학생증 신청이 완료된 이후 다른 대안학교 학생들과 국·공립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도 확대될 계획입니다. 학생증 신청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상 : 전교생
  • 조건 : 학생 본인의 명의로 된 휴대폰(2G폰, 키즈폰, 선불폰은 불가함) 소지한 경우에만 복합기능이 있는 학생증 신청이 가능
  • 외국국적자, 복합기능이 있는 새 학생증을 미신청하거나 본인 명의 휴대폰을 미소지한 학생은 복합기능이 없는 동일한 디자인의 학생증을 1회에 한하여 발급함(재발급시 비용 발생)  
  • 신청기간 : 2022년 4월 15일(금)부터 30일(토)까지

2022년 4월 12일 (화)

한동글로벌학교 교감 (교장 대행)

백하민 드림

기타 안내사항

언론보도 (한국경제)

아이부자 사용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