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프로그램

HIS 독서프로그램

한동글로벌학교의 독서 프로그램의 주제는 “그리스도 안에서의 즐거운 책 읽기(Reading in Christ)”입니다. “부르심-기르심-보내심”이라는 우리 학교의 교육체계를 토대로 구성된 초등학교 6년, 중학교 3년과 고등학교 3년, 총 12년간에 걸친 프로그램입니다. “책 읽는” 초등학교에서는 즐겁게 다양한 책들을 다독하는 것을 습관으로 하는 것을 강조하며, “책 잇는” 중학교와 “책 품는” 고등학교에서는 학습의 심화와 대학입시 준비로 인해서 손에서 책을 놓기 쉬운 시기에도 지속적으로 자신에게 알맞는 책을 혼자 혹은 수업과 연계해서 읽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학생들을 독려하고자 합니다. 우리 학생들이 평생토록 지식과 지혜를 사랑하도록 돕는 것이 우리학교 독서 프로그램의 목적입니다.

각 교과 선생님들과 함께 준비한 2021년 HIS 독서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초. 중. 고등학생으로 구성된 학교 특성과 교육체계 3C’s에 맞추어 [영성-인성-지성-글로벌] 의 주제를 중심에 놓고 책 읽는, 책 잇는, 책 품는 활동으로 이어지는 체계적인 독서 환경을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초등

초등과정에서는 독서 활동이 왕성하게 이루어지는 시기입니다. 많이 읽고 감상문 쓰기, 원화 그리기 등 다양한 스토리텔링 활동으로 생각 나누기를 해보겠습니다.

 

중등

중등과정에서는 중점적으로 주제가 있는 ‘서평 쓰기’ 활동을 통해 “생각하는 글쓰기” 훈련을 강화해 보겠습니다. 논증을 포함한 서평 쓰기는 정보가 지식이 되는 새로운 창으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고등

고등과정에서는 진학 팀과 연계하여 꼬리를 무는 독서 활동으로 로드맵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적성탐색 후 선택과 목표에 맞는 다양한 방법으로 주제를 모으고 자신의 진로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독서종합지원시스템

도서관에서는 독후 이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자 합니다. 독서종합지원시스템은 전교생의 독서와 독후활동을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전학생들의 경우 이전 학교의 자료까지 통합해서 독서 활동 내용이 연결되는 시스템입니다.

도서부 (중고등)

도서부 학생들은 방과후 활동으로 정기적으로 모여 서평 쓰고 토론을 하며 독서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습니다.